본문 바로가기

JH 정보/CAR Issue(자동차 정보)

11월 국산차 판매순위

반응형

안녕하세요.

11월 국산차 판매순위!

어떤 차가 많이 팔리고 어떤 차가 적게 팔렸을지

과연 그 순위는 어떻게 될까요??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시죠!!

 

순위의 출처는 다나와 자동차입니다!

 

처음으로 브랜드별 순위를 먼저 볼까요?

 

예상하신 대로 현대 기아가 압도적으로 1위네요!

저 상태로 보면 분리되어있지만

결국 기아차도 현대차 그룹 소속이니까요.

국산차 중 압도적 독점기업이죠.

현대 기아 제네시스의 점유율을 합치면

무려 84% 로 완전 독점입니다.


다음으로 국산차 순위를

밑에서부터 1위까지 살펴볼까요?

 

 

64위는 국내에서 판매가 단종된 i30로

단 2대밖에 안 팔렸네요.

GV70은 아직 본격 출시도 안 했는데

63위에 기록되었네요.

15대인데 이건 아마 로드테스트용으로 현대 측에서

구매해서 집계된 것으로 보입니다.

62위는 르노삼성의 조에입니다.

출시한 지 꾀 된 것 같은데 판매량이 너무 저조하네요.

분발해야겠습니다.

61위는 구형 카니발

60위는 볼트 EV

쉐보레의 유일한 전기차 라인업인데 36대..

조에와 함께 분발해야겠네요.

59위는 SM3 Z.E.

국산차 유일 전기 세단인데

운행거리가 짧다는 단점이 커서 그런지

판매량이 낮네요.

58위 벨로스터, 57위 쏘울, 56위 트위지

쏘울과 벨로스터는 어째 트위지보다 판매량이..

다음은 55위 이쿼녹스

참 비운의 차량이죠. 미국에서 판매량 1위 중형 SUV가

한국에선 꼴찌이니 말이죠..

가격정책을 잘못 펴서 그런 듯 보입니다.

54위는 버스니까 넘어가고, 53위 르노 마스터, 52위 르노 캡처

51위 쉐보레 트래버스, 50위 스토닉

르노 캡처 디자인과 상품성 정말 좋은데.. 판매량이 의문이네요

트래버스는 미국 코로나의 영향으로

생산이 안 되는 것이 문제로 보입니다.

스토닉은 유럽형 수출용으로만 만들고

국내 단종 선언된 모델이 되었네요.

 

49위 더 뉴 G70

유출 샷부터 욕을 많이 먹더니.. 판매량에서 여실히 보여주네요.

이전 디자인이 개인적으로 더 예뻤습니다.

48위 넥쏘

국내 유일 수소전기차인데 인프라가 안습이라..

충전하기가 어렵고 불편해서

구매를 고려중이시라면 더 기다리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47위 스팅어 마이스터

스팅어 또한 마이스터라는 이름을 붙여서

대차게 내놓았으나.. 현실은..

46위 다마스, 45위 SM6, 44위 K5

SM6 르노의 플래그쉽 세단인데 45위는 좀..

분발하세요!

K5는 신형이 아니라 구형 택시 모델입니다.

43위 라보, 42위 아이오닉, 41위 말리부

쉐보레 말리부도 유일 쉐보레의 유일 플래그쉽

세단인데.. 분발이 많이 필요해 보입니다.

40위는 K9, 39위 리얼 뉴 콜로라도, 38위 트랙스

리얼 뉴 콜로라도는 미국 픽업의 정수를 보여주는 차인데

국내에는 가솔린 모델밖에 없어서 그런지

렉스턴 스포츠에 비해 저조한 모습을 보입니다.

37위 G90

대한민국에 정말 부자들 많네요. 1억 가까이 되는 국산차를

천대 가까이 사다니 이거 우스개 소리지만

돈 없으면 외제차 사라는 말이

더 이상 우스개 소리가 아니게 되는 것 같습니다.

36위 티볼리 에어, 35위 베뉴

 

 

중간 순위는 빠르게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33위 트레일블레이저

최근 한국GM의 임단협이 체결 안되고 있는

상태에서 저조한 생산량으로 인한 결과물로 보입니다.

32위 소나타 뉴 라이즈

택시 수요입니다.

31위 스포티지

곧 풀체인지 모델을 기다리고 있죠?

정말 기대되네요.

29위 올 뉴 렉스턴

이번에 쌍용이 칼을 갈아 만든 플래그쉽 SUV인데

출시한 지 얼마 안돼서 그런지 판매량이

기대치에 미치지 못했네요.

다음 달은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2위 코나

차라리 페이스리프트 전으로 돌려줘.. 제발..

지금 디자인은 너무한 거 아니냐고~

21위 XM3

처음 출시 때 엄청난 판매량을 보여줬었는데

오픈 빨을 다했는지 힘을 못쓰고 있네요.

 

16위 K7

요즘 핫한 차량이죠!

이름이 K8으로 나온다는 설이 있는데

공식 발표는 아닌지라 지켜봐야 될 거 같고,

상품성이 정말 좋게 나온다고 하기 때문에

K9을 팀킬 하는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15위 GV80, 11위 G80

G90에 이어 더 놀랍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비싼 차를

약 3300대, 5000대씩 사시는지.

부러울 따름이네요~

12위 뉴 QM6

최근 페이스리프트를 했죠.

그 후 내관 보다 외관에서 변화를 줘서

상품성을 한층 더 강화시켰는데

르노에서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네요.

 

자 여러분 드디어

대망의 탑 10에 진입했습니다!

10위는 봉고3

포터에이어 여전히 스테디셀러로

순위에 오르고 있네요!

9위 더 뉴 싼타페

이전 모델이 훨씬 예쁜데도

이 정도 인기를 끄는 거 보면..

사람들이 보는 눈이 바뀌고 있는 건지

제가 이상한 건지 헷갈리네요ㅎㅎ
8위 팰리세이드

팰리세이드는 아직도 여전히 판매량=생산량

공식이 성립되고 있는 대단한 모델이죠..

7위는 K5

아 K5 역대급 디자인 인정합니다.

판매량이 증명해주네요.

6위 쏘렌토

요즘 기아차들 디자인이 미쳤죠

쏘렌토 역시 아빠들의 차로

꾸준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네요!

5위 아반떼

현대에서 웬일(?)로 물건을 출시했죠!

바로 신형 아반떼입니다.

중형으로 가기는 부담스러우신 분들이

선택하는 최고의 대안이라고 생각되네요.

4위 디 올 뉴 투싼

이야 그 못생겨서 판매량이 저조했던 그 투싼

맞나요????

정말 멋진 모습으로 환골탈태하여

상품성과 디자인 모두 극대화시켜

엄청난 판매량을 기록했네요!

1위는~~~~~~

바로 그렌저입니다!!!

와 그렌저는 정말 몇 달째 1위를 하는지 모를 정도로

판매량이 미쳐 날뛰고 있습니다.

정말 장난이 아니네요.

2위는 아쉽게도 카니발이 차지했는데요.

아빠들의 차인만큼 쏘렌토와 수요 분산으로 인해

이런 결과물이 나온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래도 9800대면 만대 가까이 팔린 건데

정말 대단하네요!

3위는 봉고와 함께 말씀드렸던 포터입니다.

 

자 이렇게 국산차 순위를 밑에서부터 1위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재미있으셨나요?ㅎㅎ

다음엔 수입차 순위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